IT테크

[내돈내산]와이파이 사각지대 벗어나기 머큐시스 AC1900 통합 홈 메시 Wi Fi 시스템 3팩 세트

애니매직 2023. 10. 28. 16:18

최근 무선 인터넷 즉, Wifi가 많이 사용 됩니다. 그런데 아파트의 경우 방 또는 거실에 무선 공유기를 설치히면 신호가 도달 하지 않는 취약 영역이 생깁니다.

이러한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해 나온 것이 #와이파이 중계기 입니다. 리번에 소개 할 제품은 이러한 와이파이 중계기 중 하나인 머큐시스의 Halo H50G 입니다.

AC1900 통합 시스템은 Halo H50G 3개와 랜선, 아답터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1. 개봉 및 설치

Mercusys AC1900의 박스는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3개의 Halo H50G가 잘 포장 되어 있습니다.


냐용물은 담과 같이 심플 합니다.

Halo H50G x 3개
아답터 x 3개
랜선 x 1개

그리고 메뉴얼이 전부 입니다.


Halo H50G는 다음과 같이 큐브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뒷부분에 보시면 Lan 케이블을 삽입 하는 곳이 3개 있습니다. 3개 중 어떤 곳에든 LAN/WAN을 구분하지 않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앞부분은 LED 표시등이 전부 입니다.


메뉴얼의 모습 입니다. 메뉴얼은 다음 한징이 전부이며, 사실 메뉴얼 자체가 필요 없을 만큼 설정이 간단 합니다.


메뉴얼의 QR코드를 카메라로 비추면 다음과 같이 설정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처음 설치시 ‘설정으로 바로가기’를 선택하면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설정 화면에서 제시한 대로 회원 가입하고 H50G에 전원 아답터를 연결하고 공유기와 연결하면 네트워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 하는 항목이 나타나는데 기존의 네트워크 아이디에 숫자 2를 추가해서 이름을 부여하고 비번은 동일하게 해서 쉽게 연결 하도록 하였습니다.

H50G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H50G 자체를 공유기로 사용 해도 되고, 공유기에 연결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 기존의 공유기는 오래되어 철거하고 H50G만 설치 하니 깔끔 하네요. ^^



위와 같이 공유기와 연결된 장치의 설정이 끝나면 나머지는 아답터와 H50G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잡아 줍니다.

이렇게 해서 3개를 방에 각각 1개씩, 거실에 한개 설치 해서 네트워크의 사각지대를 없앴습니다.

장치를 설치 할때는 신호가 중첩되도록 설치하고 필요하다면 추가로 단품을 늘리면 간단히 셋팅이 됩니다.

02. 설정 옵션


앞에서 받은 머큐시스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심플하지만 필요한 기능은 모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i-Fi 는 SSID 를 설정하거나 비번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최적화에서는 연결된 장비 등의 네트워크를 최적화해 주는 기능입니다.

블랙리스트 는 장치를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장치의 MAC 주소를 기억해 문제되는 장치를 제거 합니다.

그외에도 자녀의 디바이스 네트워크 사용 시간등을 제어하는 자녀 보호 기능, 디바이스의 우선 순위를 결정해 여러 디바이스가 연결 되어 있어도 특정 장비의 네트워크 품질을 유지하게 하는 QoS 기능등이 있습니다.


주변기기 연결하기
무선 프린트 같은 기기를 연결 할 때 사용하는 기능이 WPS 기능입니다. 머큐시스 앱에서 WPS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프린터(장치)에 가장 가까이 있는 H50G를 선택하고 WPS를 클릭 합니다.

그런다음 장치의 WPS 설정 버튼을 누르면 자동로 잡아 줍니다.


그외에도 앱에서는 다음과 같이 연결된 디바이스 목록과 네워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게 해서 매우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03. 설치 결과


우선 설치하는 과정이 미우 쉬웠으며 복잡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습니다.

기존에 와이파이가 되지 않던 구석에서도 신호의 강도기 좋아졌고, 약한 신호로 인해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도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큐브형태의 매끄러운 디자인으로 인해 어디에 두어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인테리어적인 요소도 된다고 생각 됩니다.

전반적으로 만족러운 선택이었습니다.

요약
설치 및 설정 : 매우 간단
기능 : 공유기 또는 중계기로 사용
디자인 : 만족
성능 : 만족
WPS : 쉬움
기타 기능 : 네트워크 최적화, 자녀보호, QoS(우선순위) 등



https://link.coupang.com/a/bd1LAN

머큐시스 AC1900 통합 홈 메시 Wi-Fi 시스템 유무선공유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